한경직기념사업회

세계가 인정한 유일한 한국의 종교인, 추양 한경직 목사
  • 교육
  • 홈 > 사업 > 사업회 활동 > 교육
 

 

한경직 목사가 주님의 품으로 돌아간 매 4월 19일을 중심으로 한 주를 ‘한경직 주간’으로 정하고 기념사업을 하고 있다. 기념예식, 성묘예식, 추모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매년 개최되는 추모세미나는 한경직 목사의 삶과 사역을 다양한 주제로 전문연구자가 연구할 수 있도록 연구비를 지원하고 연구한 결과물을 학계에 발표하는 사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한경직 목사는 교파를 초월하여 한국기독교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그러나 한경직 목사에 대한 연구는 매우 미진한 상황이다. 따라서 본 사업회에서는 우선, 연구지원 사업으로서 연구자들의 요청에 따른 자료들에 관하여 도움을 주고 한경직 목사와 관련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한 경우 논문을 대한기독교서회에서 출판케하고 있다.
역사자료실을 설치하여 한경직 관련 유품과 사료들을 분류, 정리, 보존하고 있으며 한경직목사기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기념도서관은 한국교회인물연구 중심의 신학전문도서관을 지향하여 전문 연구자들을 위한 다양한 한국교회 관련 전문서적을 수집하고 있으며, 목회자와 성도들을 위한 다양한 주석류와 신앙서적을 비치하여 전문사서로 하여금 이들을 섬기게 하고 있다.
또한, 목회자 재교육과 농어촌 목회자를 위한 수련회를 개최하여 그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그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