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직기념사업회

세계가 인정한 유일한 한국의 종교인, 추양 한경직 목사
  • 출판
  • 홈 > 사업 > 사업회 활동 > 출판
 

 

본 사업회는 흩어져 있는 한경직 관련 사료들을 모아서 『한경직전집』을 발간하고 있다. 이 전집은 한경직 목사가 직접 생산한 1차 사료인 설교, 강연, 대담, 기고 등을 비롯하여 1차 사료와 관련하여 생산된 회고, 논문, 다큐멘터리 등의 2차 사료를 다양한 형태로 발간하고 있다. 본 사업회는 2009년에 『한경직목사설교전집』(전 18권)과 2010년에 한경직목사영문전집인 Kyung-Chik Han Collection(전 10권)을 발간하였으며, 계속해서 『한경직목사미디어전집』과 『한경직목사자료전집』을 발간할 것이다.
발간된 전집들은 국내외 유수의 대학 또는 신학교 도서관, 주요 연구기관에 발송되었다. 특히 영문전집의 경우 세계 800여 도서관에 소장케 하였다.
또한, 단행본 발간 사업도 활발히 하고 있다. 한경직 목사의 구술 자서전인 『나의 감사』를 비롯해서 강연 『기독교란 무엇인가』, 그리고 주제별로 설교를 묶어서 『한경직목사의 절기설교 모음집』, 『한경직목사의 시사설교 모음집』, 『한경직목사의 구원설교 모음집』을 출판하였다. 앞으로도 『한경직목사의 강해설교 모음집』을 출판할 예정이다. 또한 한경직 관련 전문서적의 발간을 위해 국내외 박사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출판할 계획이다.